본문 바로가기
  • 기록하는 일상, 생각하는 일상
3. 자기개발_생각정리

[자기개발_첼린지] 내 인생 누가 책임져주나

by melonasana 2023. 2. 15.
728x90
불안한 사회 

뉴스를 보면 요즘 안좋은 전망들이 넘처나는것 같다.

회사는 나를 책임져주지 않고 내 인생을 위해선 내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과거와 달리 소속감이 나의 미래를 책임져주지 않기 때문이다.

 

현대인의 자기개발이 어려운 이유 

하지만 바쁜 현대생활을 하는 우리에게 자기개발을 꾸준히 하기엔 너무 힘든거 같다.

여러 자기개발을 하고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정리하기도 힘들고 막연히 하는건 또 내 성격상 맞지 않다.

학생때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자기개발을 하는게 그냥 나의 일이었고 당연했지만 지금은 그 누구도 나에게 커리큘럼을 던져주지 않는다. 이 험난한 사회에서 내가 목표를 정하고 내가 그 길을 이어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목표의식을 가져보자 

제일 중요한 것은 목표인 것 같다.

올해 나의 목표를 정하고 이를 내가 적절히 수행하는지 그리고 내가 안 지식을 적절히 적용하는지 기록으로 남겨야겠다고 생각했다.

우선 카테고리별로 목록을 다시 정리하고 최대한 나의 목표들을 수행&적용하기 위한 노력을 글로 남겨보자. 그리고 이런 정보들이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보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보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