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록하는 일상, 생각하는 일상
카테고리 없음

[충동구매] 대대적인 알리 익스프레스 할인 _ 충동구매,내돈내산,스트레스 쇼핑

by melonasana 2023. 4. 17.
728x90
<왜 쇼핑을 하게 되었는가?>

 와이프가 바쁘다보니 집에 혼자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혼자 핸드폰을 많이 했고, 핸드폰 하면 역시 유튜브 시청이 주를 이루었다. 보다보니 웬걸 평소에 사고싶었던 전동커튼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무려 75%나 할인을 한다. 이건 꼭 사야지 하며 유튜브를 클릭하였고, 다른 이외에 사고싶었던 것들도 구매했다. 충동구매를 줄여야 하는데... 와이프 없을 때 질러야지 하고 구매를 하였고, 지레 미안해져 와이프에게 샀다고 이야기만 바로 했다.

 

<알리 익스프레스의 할인은 언제 하는가?>

 알리 익스프레스의 할인은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전에 광군제도 하였고, 또 그 전에도 할인 행사를 하더라. 이번에는 창립기념으로 많은 할인 쿠폰과 함께 5일 배송 등 많은 혜택이 있었다. 

 

 결론은 만약 알리에서 사고 싶은 물건들이 있다면 쟁여 놓는게 좋아보인다. 할인 기회는 가끔 이렇게 오기 때문에 사고 싶은 물건이 급하면 주문을 하겠지만 아니면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기다리는 것도 좋아보인다.

 

<어떤 것들을 사게 되었는가?>

 

1. Tuya zigbee 스마트 커튼 모터 : 평소 사고싶었던 제품이었다. 이번에 우리 부부는 이사를 가게 되는데 새출발 하는 집에 달고싶었다. 이 자동커튼은 재밌는게 여성분들 보다는 남자들의 로망인 아이템인듯 하다. 와이프가 처음엔 만류했지만 결국 질렀다.

 

2. Ugreen 충전기 : 100W 짜리 충전기를 사고싶었지만, 가성비 측면에서 봤을 때 그냥 65W로 골랐다. C타입 2개와 A타입 2개 그리고 AC 3개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에 쓰던 Anker 제품의 고속충전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하나 더 장만하고 싶었다. 요즘 고속충전에 맛들린 나머지 전체적으로 다 바꿔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그리고 디자인도 이쁘다는건 덤이다.

 

3. toocki C to C 타입 케이블 & C to A 타입 케이블 : 고속충전에 맛들린 필자는 고속충전 케이블까지 사고싶었다. 케이블에 충전 속도가 같이 나오는데 사실 크게 쓸모는 없지만 간지가 있다. 라이트닝 케이블도 샀어야 했는데, 와이프에게 혼날까봐 c타입만 샀다.. 나중엔 결국 후회했다.

 

4. 스마트 쓰레기통 : 이건 깨져서 왔다.... 와이프가 화가 많이 나서 반품요청을 했는데 처음엔 안들어주더니 두번째 시도를 하니 반품을 해 주었다. 지금 그러면 이 쓰레기통은 어떻게 됐는가? 본드로 잘 붙여서 사용중이다.... 생각보다 티가나지 않아서 다행이다.

 

<사면서 무엇이 어려웠는가?>

 난 사실 인터넷 쇼핑을 잘하는 편이 절대 아니다. 대부분의 물건은 와이프가 사는 편이가 막히면 와이프에게 물어보는 편이다. 하지만 이번에 와이프가 바쁘면서 이것저것 사봤는데 어려운게 하나도 없다. 그냥 개인통관부호 하나만 있으면 된다.

 

 요즘엔 네이버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편하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나름의 혜택도 많다) 쉽게쉽게 살 수 있다. 배송을 좀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지만, 그건 알리에서 산다면 감수해야할 부분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잘 할수 있는가?>

 알리에서 산다는 것은 가성비 제품을 찾는다거나, 할인이 많이 받기 위해서 일것이다. 

 

 알리는 사실 할인을 참 많이 하는 것 같다. 대대적 할인이 가끔 아니 꽤 자주 일어나는 것 같으니 급한 물건이 아니고선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할인행사를 할때 사는 것이 이득인 것 같다. 

 

** 제품 후기는 추후 사용하면서 적을까 싶다. 가끔 내 블로그의 정체성이 멀까 생각을 하는데... 그냥 리뷰 블로그로 가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