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록하는 일상, 생각하는 일상
728x90

2021/083

테니스 용품 후기 1. 테니스 양말 윌슨에서 산 테니스 양말인데 초반엔 만족도가 엄청 높았다. 평소 방에서 신을 땐 많이 미끌리는 느낌이 들었는데 그래도 쿠션감이 충분히 있어서 무릎에 충격이 덜 가해지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몇번 빨고나니 보풀도 생각보다 많이 일어나고 (이게 젤 큰 문제), 쿠션감도 슬슬 줄어들더라. 생각보다 내구성이 좋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음.. 2. RTP 울트라 소프트 뎀프너 엄청 대만족이었음. 코치님한테는 매번 머라 들었지만 (그냥 뎀프너를 끼는걸 싫어하시는 듯 하다. 임팩트의 감을 찾아야한다고... 하지만 내 개인적인 의견으론 임펙트가 제대로 됐을때 느낌도 충분히 나는거 같더라) 그 충격이 확실히 흡수되는거 같아서 팔엔 너무나 좋다. 진동이 거의 안느껴짐. 가격이 비싼대신 확실한 충격흡수가 되어 .. 2021. 8. 5.
가야보철 5주차 (3. All ceramic) - 강의 전 우선 질문에 대한 답을 다 해보자 1. All ceramic하면 다 예쁜가? -> yes , metal free이고 잘나가는 기공사가 대부분 이걸 하기 때문에 다 이쁘다. 2. 무슨 종류를 선택? -> 1. 이쁜거 - emax press 2. 이쁘면서 강도도 - zir (full zir, zir + ceramic) 3. 깨지지 않을까? -> 걱정안해도 된다. 꺠질까봐 걱정되면 전치부도 골드 해야한다 4. Margin은 잘 맞나? -> 골드처럼 맞지는 않지만 적어도 clinically acceptable 5. Preparation은 뭐가 다른가? -> metal ceramic이랑 비슷하고 lingual도 deep chamfer고 둥글게 해야한다. 6. 삭제량이 많아 endo를 해야 하나? ->.. 2021. 8. 4.
가야보철 5주차 (2. Porcelain Laminate Veneer) - 요즘엔 라미네이트는 별로 안하고 올세라믹 크라운을 많이 한다. 대신 라미네이트의 장점은 설면을 손 안댄다는 매력이 있다는 거다. - peg lateralis는 라미네이트 하는게 좋다! (거의 무조건!) 왜그런가? 1. 하는 이유? : 치아의 모양을 바꿔주는거! 따라서 환자의 만족도가 앵간해선 좋다! 2. 치아 삭제량이 적다 3. 템 할 이유가 없다 (보통 라미네이트 하기 싫은 이유가 템 만들기가 너무 힘들다) 4. 왜소치가 guide가 너무 잘된다! 5. 두꺠가 0.5mm 정도라 쉐이드 결정하기가 너무 좋다 (a3이던 a2던 거의 색이 다르지 않다) 6. 한쪽씩 하고 보여주면 환자 만족도가 더 올라간다! - 교정하고 #2이 없는 환자! 이런 환자도 하기 편하다. - 치아 삭제량은 어느정도 하면 되는가.. 2021. 8. 4.
728x90